본문 바로가기
맛집,포크와 나이프

홍제동맛집추천- 서대문구닭한마리맛집- 홍제동닭한마리-

by marimari 2014. 1. 23.

 

 

 

 

 홍제동맛집추천- 서대문구닭한마리맛집- 홍제동닭한마리-

 

 

 

 

 

 

 

 

 

친구의 단골집 홍제동닭한마리에 갔어요!!

 

전에 친구랑 닭한마리를 먹으러 갔는데

친구가 먹는내내

여기는 자기네 동네에 있는

닭한마리보다 너무 맛이 없다면서 궁시렁 대서

거길 한번 가보기로 했죠!!

 

인왕시장입구쪽에 있어서

큰길에서는 안 보이지만

여기는 아는 사람은 아는 맛집이래요 ㅎㅎ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그렇게 크진않지만

오래된 맛집의 기운을 팍팍 내고 있는

홍제동 닭한마리를 만나볼수있어요 ㅎㅎ

 

 

 

 

 

 

 

 

맛집답게 메뉴는 두가지예요!!

 

닭한마리와 닭도리탕 ㅎㅎ

원래는 닭한마리만 있었는데

손님들의 요청으로 닭도리탕도 생겼다고 해요!!!

 

 

 

 

 

 

 

 

친구는 닭한마리에 양념을 넣어서

매콤하게 끓여서 먹는걸 좋아한다지만

 

제가 원래 닭한마리의 맛을 느껴보고 싶어서

그냥 이렇게 먹자고 햇어요!!

 

반찬은 많지않고 김치 하나구요!!

야채로는 닭한마리 소스를 만들어 먹어요 ㅎ

 

 

 

 

 

 

 

 

친구따라 만들기 ㅎㅎ

 

간장에 겨자소스에 마늘다진거랑 다대기를 넣고 섞어서

야채를 넣어주면 소스 완성!!!

 

 

 

 

 

 

 

 

닭한마리와 소스, 그리고 김치만 잇으면

다른거는 없어도 되나 싶지만

먹다보면 다른 반찬이 전혀 생각나지 않더라구요 ㅎ

 

 

 

 

 

 

 

 

어느정도 익어서 나오지만

팔팔 끓는게 좋으니 더 끓이고

그 사이 떡을 골라 먹었어요!!!

 

쫄깃쫄깃 쌀 떡볶이라네요 ㅎㅎ

 

 

 

 

 

 

 

그리고 닭고기를 건져서

야채와 함께 먹어봤는데

너무너무너무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친구가 비교할만 해요~

 

한입 먹어봤는데 맛이 다르더라구요~

뭔가 간이 강하지않으면서도 진한맛이 느껴진달까??

 

국물도 엄청 담백하구요 ㅎㅎ

 

 

 

 

 

 

 

 

 

 

어느정도 먹고 여기에 칼국수를 추가로 주문했어요 ㅎㅎ

 

친구가 다른 사리를 넣어도 맛있지만

그건 취향에 따라 넣어도 그만 안넣어도 그만이지만

칼국수는 꼭 먹어야 한대요 ㅎㅎ

 

 

 

 

 

 

 

 

 

칼국수도 야채랑 먹으라는 친구!!!!

 

근데 진짜 야채랑 같이 먹으니까

또 색다르게 맛있더라구요 ㅎㅎ

 

뭔가 저 소스가 비법인가봐요!!!!

 

 

 

 

 

 

 

 

 

그리고 배가 부르지만

나의 배는 아랑곳하지않고

공기밥을 추가하는 친구!!

 

다먹었는데 왠 공기밥인가 햇는데

공기밥을 넣고 죽을 끓여주시더라구요 ㅎㅎ

 

안그래도 끓일수록 진해진 국물이

너무 맛있었는데

여기에다가 죽을 끓이니

숟가락질이 끝날줄을 몰라요 ㅎ

 

 

 

 

 

 

 

 

결국 둘이서 다 헤치웠어요 ㅎㅎ

 

아 진짜 다 먹었는데 뭔가 기분도 좋고

속도 엄청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왠지 건강해진 기분이예요!!

다른거 거의 안먹고

딱 먹을것만 먹은 느낌이랄까??

 

 

 

 

 

 

 

여기는 단골이 될수밖에 없을거 같아요!!!

다음에는 다대기를 넣어서

매콤하게 끓여서 먹어봐야겠어요~

맨날 먹어도 질리지 않을거 같거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