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포크와 나이프

안면도 게국지- 안면도 간장게장맛집- 딴뚝통나무집

by marimari 2014. 1. 3.

 

 

 

 

안면도 게국지- 안면도 간장게장맛집- 딴뚝통나무집

 

 

 

2014년 갑오년 새해가 밝았네요~~

이웃님들은 신년목표 잘 계획하셨나요~~??

 

저는 나이가 한살더 먹어 속상하지만 더욱 성숙되고

멋지게~열심히 한해를 보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있어요~~

새해다짐도 하고 멋진 신년을 시작하기위해

친구들과 함께 안면도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답니다!

 

 

 

 

 

 

 

 

안면도의 멋진 바다도 좋지만~금강산도 식후경~!!

이젠 제가 안면도로 여행을떠나면

어디서 식사를 할지 대충눈치채고있는 이웃님들도 계실거라고 생각해요ㅎㅎ

맞아요~바로 안면도 맛집!!

딴뚝통나무집에 다녀왔죠~항상 안면도에갈때면

찾게되는곳이 딴뚝통나무집인것 같아요~ㅎㅎ

 

 

 

 

 

 

 

 

딴뚝통나무집에 간다면 당연히 먹고가야할

필수코스메뉴죠~??ㅎㅎ바로 게국지에요

김장철에 담근 김치와 꽃게, 각종 야채들을 넣고

끓이는 태안에서만 맛볼수 있는 별미중 별미에요~

 

 

 

 

 

 

 

 

이맛을 잊을수없어 계속 딴뚝통나무집을 찾게되는것같아요

게국지 안에 들어있는 꽃게도

굉장히 큼직하면서 속도 가득차있는게

얼마나 맛있던지...정말 매번 올때마다 먹는메뉴지만

질리기는 커녕 자꾸만 생각나는 메뉴랍니다~ㅎㅎ

 

 

 

 

 

 

 

 

처음엔 꽃게탕과 비슷하다고 생각할수도있지만

꽃게탕보다 국물맛도 훨씬 깊고 진하면서

시원함까지 가지고있는 게국지에요~!!!

 

함께온 친구중엔 게국지를 처음 먹어보는 친구도있었는데

이친구역시 게국지의 매력에 흠뻑빠져버리고만 날이었답니다~ㅎㅎ

 

 

 

 

 

 

 

 

게국지 안에 들어있는 새우도 굉장히 큼직해요!!

전 처음 게국지를 먹어봤을땐

새우껍질을 벗겨먹는다고 정말 귀찮았었는데

이젠 껍질채로 그냥 먹는답니다~!!!!ㅎㅎㅎ

 

껍질에 영양소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왠지 식감도 더 좋은것같기도하고ㅎㅎ

 

 

 

 

 

 

 

 

전 예능프로그램을 잘보질않아서 모르겠지만..

예전에 한번 예능프로그램에도 방송됬었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유명해진 게국지는 태안에 오시는 많은분들이

찾는 태안의 대표메뉴인데~바로 그 게국지 원조집이바로

딴뚝통나무집이랍니다~!!!!

 

태안에 오시면 게국지원조맛집 딴뚝에서 꼭한번

게국지를 맛보셨으면 좋겠네요~ 정말 그만큼 맛이좋거든요~ㅎㅎ

 

 

 

 

 

 

 

 

딴뚝통나무집은 게국지맛집으로도 유명하지만

간장게장이나 양념게장 대하장등이 맛있기로도

굉장히 유명한집이에요~~!!

 

다른테이블에서 간장게장을 맛있게 드시고있는분을 보고있던

친구가 결국 참질 못하고 간장게장도 주문했어요~ㅎㅎ

 

 

 

 

 

 

 

 

보이시나요~??

살과 알이 가득차있는 간장게장을

입안에 넣으면 고소하고 짭쪼름한 맛에 미소가한가득~!!

정말 너무 맛있는거 있죠~??

 

꽃게에선 비린내도 전혀없고~

싱싱함이 그대로 전해지는 맛을 느낄수있었답니다~ㅎㅎ

 

 

 

 

 

 

 

 

간장게장은 잘못담그면 너무짜거나

꽃게본연의 맛을 잃어버릴수있는데~~

딴뚝의 간장게장은 꽃게의 싱싱함도 그대로 전해지고

간장맛도 과하지도않으면서 적당한게 입맛에 너무너무 잘맞더라구요!!!

게장의 알과 밥을 슥슥비벼~김에도 싸먹고~

게딱지에 밥도비벼먹고 간장게장 제대로즐기고왔네요!!

 

 

 

 

 

 

 

 

간장게장하면 밥도둑~!!밥도둑하면 간장게장~!!!

그만큼 너무나도 맛있는 간장게장이었어요~~

신년을 맞아 다이어트를 한다는 친구도있었지만

이날은 결국 모두다 공기밥 두공기씩 뚝딱 먹어치우고 온 하루였답니다~~ㅎㅎ

 

 

 

 

 

 

 

 

이날도 딴뚝통나무집에서 너무맛있는 식사를 끝내고

근처 휴양림에서 소화도시키고~

안면도의 멋진 바다에서

저마다의 신년목표를 다짐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왔어요^^

 

다시한번 이웃님들모두 새해엔 행복한일 즐거운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