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포크와 나이프

마장동꽃게 맛있는집- 꽃게찜먹고 꽃게백숙먹고-

by marimari 2014. 3. 12.

 

 

 

마장동꽃게 맛있는집- 꽃게찜먹고 꽃게백숙먹고-

 

 

 

 

 

 

 

꽃게찜 먹으러 갔다가 꽃게 백숙도 먹고

마장동이 정말 좋아졌어요 ㅎ

 

 

 

 

 

신선한 해물찜이 먹고 싶은데

집 근처에는 맛있는데가 없고

그렇다고 해물을 사다가 직접하자니

맛있을거 같지도 않고

결국 마장동으로 출동 ㅎㅎ

 

 

 

 

 

 

 

 

매콤한 꽃게찜에 어울리는

고소한 돌솥밥을 주문하고

 

 

 

 

 

 

 

돌솥밥 한입과

꽃게찜에 함께 나온 간장게장을 먹으면

최고의 에피타이저~

 

누구는 메인으로 먹는 간장게장을

여기서는 이렇게 맛볼수있으니

너무 좋아요

 

그렇다고 부실하지도 않고

완전 신선하면서 간도 맞구요 !!!

 

 

 

 

 

 

 

 

하지만 꽃게찜 앞에서 흔들리는 간장게장!!

사실 간장게장이 있으면

어떤 음식도 안 보이지만

꽃게찜이 이렇게 푸짐하게 나오니까

간장게장 마저도 흔들려요 ㅎㅎ

 

꽃게찜이지만 해물도 들어가있고

콩나물도 듬뿍듬뿍 ~!!!

 

 

 

 

 

 

 

 

매콤한 꽃게찜에 돌솥밥 한입 먹으면

매운 맛도 덜해지면서

둘이 너무 맛있어요!!!

 

밥에 꽃게찜 양념 가득 올려서 비벼먹어도 맛있어요!!

밥 비벼서 한입 먹고

꽃게 하나 들고 살 발라 먹으면

꽃게를 이렇게 먹어야 진짜 맛있구나 싶죠 ㅎㅎ

 

 

 

 

 

 

 

 

 

입이 매울때는 중간에 한번씩 게장을 먹어주고 ㅎㅎ

그럼 그 짭짜름한 맛과

부드러운 게 살이 너무 잘 어우러져서

매운맛을 가시게 해줘요

 

 

 

 

 

 

 

 

 

꽃게가 조금이면 서로 꽃게 먼저 먹으려 하겠지만

우리에게는 많은 꽃게가 있으므로

다들 천천히 즐겼어요

 

살도 꽉 차있고

살이 어찌나 담백하던지 ㅎㅎ

 

 

 

 

 

 

 

 

꽃게찜에 함께 나오는

소라무침도 맛있어요

 

같이 나오는 알쌈이랑 싸먹으면

매콤하면서 새콤한 맛이 입안에서

더 식욕을 돋구워주는거 같아요

 

꽃게찜먹다가 중간에 먹으면

입이 깔끔해지는 느낌도 들어서

꽃게찜을 더 맛잇게 해주구요

 

 

 

 

 

 

 

 

 

매콤한 꽃게찜에 맞서는

꽃게 백숙 !!!

 

꽃게 백숙이 뭔가 싶은데

쉽게 말하면 매운양념이 없는

꽃게 그대로의 맛을 즐길수있는 꽃게찜이에요 ㅎㅎ

 

 

 

 

 

 

 

 

꽃게찜에서 담백한 꽃게 살과 매콤한 양념이

함께 어우러진 맛을 먹었다면

꽃게 백숙에서는

진한 꽃게만의 맛을 느낄수있더라구요

 

생각보다 꽃게백숙도 좋았어요

꽃게 본연의 맛이 이렇게 좋으니

이런 꽃게라면 뭘 요리해도 맛잇을거 같더라구요

 

 

 

 

 

 

 

 

꽃게백숙이 뭔가 아쉬워 질때쯤

꽃게찜을 먹고

꽃게찜먹다가 매운거 같으면

꽃게백숙 먹고 ㅎㅎ

 

진짜 꽃게를 질리도록 먹었어요!!!

 

다 먹고나니까 좀 질렸는데

다음날 일어나니 또 먹고싶어지더라구요~~~

 

 

 

 

 

 

 

남은 꽃게와 콩나물을 모두 헤치우고

게장국물에 남은 밥 살짝 비벼서 먹고

그리고 나왔어요 ㅎㅎ

 

완전 맛있어요 ㅎㅎ

 

 

 

 

 

 

 

 

결국 간장게장도 사왔어요 ㅎㅎ

항상 사오려고 했는데

집에 먹던 게장도 있고 해서

다음에는 택배를 주문해야지 햇는데

자꾸 까먹더라구요 ;;;;;

 

 

 

 

 

 

 

결국 이번에는 직접 구매를 해서 가져왔죠!!

분명 이 날도 엄청 잘 먹었는데

가져와서 바로 다음날 좀 꺼내먹었어요 ㅎ

 

연평도산꽃게에서 먹던 맛 그대로

우리 집 식탁에서 먹으니

완전 좋았어요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