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포크와 나이프

제주도꼬리곰탕맛집 - 제주도해장국맛집 - 진하고 뜨끈한 꼬리곰탕 만세해장국!!!

by marimari 2013. 12. 26.

 

 

 

 제주도꼬리곰탕맛집 - 제주도해장국맛집 - 진하고 뜨끈한 꼬리곰탕 만세해장국!!!

 

 

 

 

안녕하세요~~ 잇님들~~

올해도 몇일 안남았어요~~!!!

한해의 마무리 잘하시고, 내일부터 다시 추워진다고 하니 감기 조심하세요~~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국밥이 땡기는 것 같아요~

 

저는 지난달에 일이 있어서 제주도에 다녀왔어요~~

일을 마치고 간단히 저녁을 먹기위해서

회사선배와 제주 공항근처에 있는 만세해장국에 다녀왔답니다!!

 

 

 

 

 

 

회사 선배가 전에 만세국수에서 맛있게 먹고 옆에

만세해장국이 있어서 물어봤대요~~ 체인이냐고~~

사장님이 둘다 운영을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해장국 선배는 꼬리곰탕을 주문했어요~~

해장국과 꼬리곰탕을 먹을때 깍두기가 최고죠?!

적당하게 자알~~~ 익은게 제 입맛에 딱 좋았어요~~

 

다른 반찬은 서울과 별반 다르지 않았어요~~

 

 

 

 

 

 

 

주문하자마자 순식간에 셋팅된 꼬리곰탕!!!

역시 국밥류는 서빙 속도가 광랜급이예요~~

배고플땐 특히 기다리는 시간이 짧을 수록 굿굿굿~~

 

 

 

 

 

 

테이블에서도 계속 보글보글보글 끓고 있는 뚝배기의 열기가 아직 그대로~~

요 맛이 바로 추운 계절 뚝배기 탕 국물이 진리죠!!!

 

뽀얗게 우려진 꼬리곰탕!!! 양이 엄청 많았어요~~

국물 안에는 맛있는 꼬리고기가 가득가득~~

 

파를 듬뿍 넣어고 천일염으로 간을 하고

깍두기와 김치를 함께 먹으면 겨울철 보양식이예요~~

힘이 불끈불끈~~

 

 

 

 

 

 

만세해장국의 특별소스!!!

파와 간장 식초가 들어가서 새콤한 맛이 좋았어요~~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고기의 맛과 소스의 새콤한 맛이 진짜 잘 어울려요~~

소스비법 알고 싶어요~~

 

꼬리고기부분 중에서 제일 쫀득했던 부분은 고기가 엄청 쫀득했어요~~

젓가락으로 감당이 안되서 나중에는 손으로 잡고 뜯었답니다!!!

 

뽀오얀 크림색의 100% 사골국물다운 탕 국물~~

부드럽고 순하게 허기진 뱃속을 달래줘요~

 

 

 

 

 

 

일도 다 마쳤고 비행기 시간도 있어서

반주로 한잔했어요~~~

 

해장국과 먹어서 그런지

술이 술술술~~ 넘어가더라구요 ㅎㅎㅎ

 

 

 

 

 

 

선지도 가득 들어있고 제가 천엽을 참 좋아하는데

천엽은 잘 손질하면 꼬소하고 쫀득하니 소고기 등심보다 더 맛나지만

손질을 잘 못하면 고무먹는 느낌인데

만세해장국 천엽은 정말 꼬소했어요~~

 

 

 

 

 

 

내장이 아주 가득가득 들었어요~~

어느 정도 내장을 건져먹고 밥을 말아서 후루룩 먹었어요~~

국물이 시원하고 진한게 아주 좋아요 ㅎㅎㅎ

천엽하고 같이 먹으니깐 아우 진짜 맛있네요~~

 

아삭아삭한 콩나물이 들어있어서

콩나물이 술을 깨는 성분이 많이 들었다고 하던데

속도 안정이 되면서 위장을 감싸안는 느낌이 아주 죽여요 ㅎㅎㅎ

 

내장이라 그런지 부드럽고 속도 풀리고~~ 너무 좋아요~~

육수를 오랜시간 끓여서인지 깊고 진한맛의 해장국!!!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육수우려내는 모습을 찍었어요~~

스테인레스로 된 통에 팔팔 끓여지고 있는 사골육수~~

눈으로 보니 더 믿음이 가죠?!

 

 

 

 

 

만세해장국에서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즉석복권 - 꽝이 없는 복권이예요(다음 방문시 사용할 수 있어요)

1등 : 전복꼬리곰탕 / 2등 : 도가니탕 / 3등 : 전복설렁탕
4등 : 해장국 / 5등 : 3천원할인 / 6등 : 2천원할인

저는 3천원 할인이 당첨되고 선배는 4등이 당첨됐어요~~

 

제주도에 출장 올 일이 많으니 4등 해장국 당첨권을 잘 보관해 두시라 했어요~~

맛있는 보양식 먹고 힘이 불끈불끈나는 하루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