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포크와 나이프

경동시장맛집-동대문구순두부-충북식당보리밥집

by marimari 2013. 11. 19.

 

 

 

 

 

경동시장맛집-동대문구순두부-충북식당보리밥집

 

 

 

 

 

다들 건강관리 잘하셔야될것같아요

이제는 정말 쌀쌀하다 못해 날씨가 너무 춥네요....

 

몇일전 사촌동생과 함께 제기동에 있는 맛집 충북식당에 다녀왔어요

날씨도 추워지고 하니 따끈한 국물있는 음식이먹고싶어서

이곳저곳 검색을해본결과 알게된 충북식당!!!

 

충북식당은 제기동 경동시장안에있는 작은 식당인데

푸짐한 인심과 어머니의 손맛으로 알만한분들은 알고있는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경동시장은 처음 가봤는데 시장안은 사람들로 북적거렸어요

오랜만에 와본 시장이 반갑기도하고 볼거리도많아

굉장히 즐거웠답니다~ㅎㅎ

 

충북식당은 경동시장4번 게이트로 들어오셔서 쭈욱~~~들어오시면되요

충북식당에 도착하니 인심좋아보이시는 사장님께서 자리를안내해주셨어요

충북식당의 메뉴들!!정말 착한 가격이에요!!

 

 

 

 

 

 

 

 

식당 벽면에는 낙서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그냥 지나칠수도있겠지만 호기심많은 저는 그냥 지나칠수없어요!ㅎㅎ

굉장히 오래된 낙서들부터 최근에오신분들의 낙서까지~

대부분의 낙서들이 맛있게 먹고갔다는 메세지가 담겨있는 낙서들이어서

충북식당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졌답니다~ㅎㅎ

 

 

 

 

 

 

 

 

동생은 순두부찌개를 주문했어요

순두부찌개를 주문하면 사장님께서 기본찬들을 내주세요

동네에 있는 식당들은 그냥 김치랑 깍두기정도 내주시고 말던데..

충북식당은 기본찬들도 많이 내주시고~특히나 맛도 더욱좋더라구요!!ㅎㅎ

 

정말 어릴적 외할머니댁에서 먹는 반찬맛이라고 해야할까요?

왠지 옛날이 그리워지는 그런 맛이었어요!!ㅎㅎ

 

 

 

 

 

 

 

 

짜잔~순두부찌개등장이에요~ㅎㅎ

이게 단돈 4000원짜리 순두부찌개의 비주얼처럼 보이시나요~????

순두부찌개에는 각종재료들도 굉장히 푸짐하게 들어가있는게

정말 맛있어보였어요!!!가끔 땡땡천국에서 먹는 순두부찌개가만 생각했었는데

정말 먹음직스러워보이는 순두부찌개였답니다^^

 

 

 

 

 

 

 

 

순두부찌개에 들어가 있는 순두부는 굉장히 부드럽고

국물도 칼칼하고 시원한게 정말 맛있었어요!!

안엔 계란 노른자도들어가있어 부드러운맛도나고~!!

 

 

 

 

 

 

 

 

국물이 너무 시원해서 스트레스가 풀린다며

순두부찌개의 국물을 폭풍흡입하던 동생이에요~ㅎㅎㅎ

하지만 역시 순두부찌개는 밥한공기 말아서 먹어야 제맛이죠!!

 

입이 짧은 동생도 먹는 내내 맛있다는 감탄사를 연발하더니

결국 순두부찌개 한그릇을 깨끗하게도 비워냈답니다ㅎㅎ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그런지 뜨거운 국물이 땡겼던 저는

계절의 별미 인삼닭곰탕을 주문했어요!!ㅎㅎ

뽀얀국물의 곰탕안에 닭고기살과 인삼이들어가있는 메뉴에요!!

 

 

 

 

 

 

 

 

인삼닭곰탕안에들어가있는 닭고기는 먹기좋게 찢어져나오는데

닭고기살들이 정말 쫄깃하면서도

시원한 육수에 푹익어있어 부드러워 굉장히 먹기도 편했어요~!!

 

닭고기도 어찌나 푸짐하게도 들어가있는지~

충북식당의 넉넉한 인심이 그대로 담겨져있었답니다~ㅎㅎ

 

 

 

 

 

 

 

 

닭곰탕은 정말이지 국물맛이 너무나도 깔끔했답니다

특히 안에들어있는 인삼의 은은한 향기도 너무나도 좋고

닭곰탕을 먹다보면 몸도 따뜻해지는 기분까지~

정말 건강해지는 느낌이드는 닭곰탕이었어요~ㅎㅎ

 

많은 맛집들을 다녀봤지만 이렇게 정감넘치고 인심넉넉한 맛집은 처음인것같아요!!

음식들도 정말 맛있고 기분도 훈훈해지는 즐거운 맛집이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