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포크와 나이프

성남맛집~ 성남샤브샤브~ 성남양고기맛집~ 사천원앙샤브샤브

by marimari 2013. 11. 5.

 

 

 

성남맛집~ 성남샤브샤브~ 성남양고기맛집~ 사천원앙샤브샤브

 

 

 

 

성남에 사는 친구가

놀러오면 맛있는 저녁을 사준다고 해서

주말에 방문한 성남 사천원앙샤브샤브~~!!!!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던 차에 잘됐다 싶었어요 ㅎㅎㅎ

 

친구 말로는 매장 오픈한 지 6년째 가격을 올리지 않고

계속 유지중이라고 해요~

음식 가격이 참 착했어요 ㅎㅎㅎ

 

훠궈란 말을 전 처음 들어봐서 위키백과를 뒤져봤어요 ㅎㅎㅎ

훠궈(火鍋)는 중국식 샤브샤브로, 홍콩이나 서양에서는 핫팟(Hot pot)이라고 부른다. 중국의 훠궈는 진한 [[육수]]를 끓이며 얇게 썬 양고기를 살짝 익혀서 먹는다. [[양고기]] 대신에 [[쇠고기]]나 생선을 넣기도 한다. 또한 야채도 살짝 데쳐서 먹기도 한다. 육수는 쇠고기나 [[돼지고]]기 또는 닭을 우려낸 내장탕에 가까운 것에서 [[타이]]식 카레맛 육수까지 다양하다. 가장 대표적은 훠궈는 [[충칭]] 훠궈로, [[트어라]]라는 [[고추]]를 육수에 넣어 매콤하게 한다. [[원앙]] 훠궈는 육수통을 2개로 나누어 매운 맛과 담백한 맛을 함께 맛보게 해준다. 채소로는 [[콩나물]], [[배추]], [[감자]], [[고구마]], [[옥수수]] 등을 사용한다. 소스는 [[마장]]이라고 불리는 땅콩소스가 가장 대중적이며, 여러가지 소스가 특색을 내게 해 준다.

 

간단히 중국식 샤브샤브예요 ㅎㅎㅎ

 

 

 

 

 

 

 

 

 

 

 

성남에 훠궈맛집이예요... ㅎㅎㅎ

 

 

 

 

 

 

 

 

 

 

 

뭐라 써잇는지 모르겠지만,

우리가 먹을 양고기 샤브샤브의 모습이래요~!!! 

 

 

 

 

 

 

 

 

 

 

 

훠궈가 나오기 전에 나온 땅콩이예요~!!!

 

식당을 찾는 중국인들이 상당히 많았어요.

식당안에 있으면

중국말과 한국말을 섞어 쓰는 손님들을 흔하게 볼 수 있어요.

 

 

 

 

 

 

 

 

 

 

두둥~~ 고기가 나왔어요 ㅎㅎㅎ

 

제가 좋아하는 당면도 나오고, 

숙주와 버섯 갖은 야채들이 나왔어요~~

 

 

 

 

 

 

 

 

 

 

양념장이예요~~

고기기를 데쳐서 이 소스에 찍어 먹어요~~!!! 

 

 

 

 

 

 

 

 

 

 

저 네모모양이 두부를 압착해서 만든 거라고 해요~

 

 

 

 

 

 

 

 

 

 

하얀색은 맑은 육수,

빨간색이 매운 육수로 반반 나뉘어 있어요~~~!!!

샤브샤브를 먹다보면 육수가 졸아드는데 육수는 언제나 리필 가능해요~

 

소고기와 양고기를 먼저 익혀서 먹고

마지막에 야채 등을 넣어서 익혀 먹어요~

 

 

 

 

 

 

 

 

 


보글보글 끓고 있는 훠궈~!!!

침을 삼키며 보고 있어요 ㅎㅎㅎ

 

 

 

 

 

 

 

 

 

 

중국은 국물은 다들 먹지 않고 건더기만 먹는다고 해요~

우리의 일반적인 샤브샤브는 야채를 넣어서 국물을 만들고

고기를 살작 데쳐 먹는데

중국식 샤브샤브는 그냥 먹을 것을 살짝 데쳐서 바로 먹는다고 해요~

 

 

 

 

 

 

 

 

 

 

땅콩소스가 있는데 맛이 독특해요~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맛이라고 합니다 ㅎㅎㅎ

 

 

 

 

 

 

 

 

 

 

야채와 고기를 같이 먹으니, 더욱 맛있어요~

매운 육수에 중독되어서 물을 많이 마셨네요 ㅎㅎㅎ

 

 

 

 

 

 

 

 

만두와 칼국수는 서비스로 나오는데,

매번 나오는 건 아니라고 해요~!!!

 

 

 

 

 

 

 

 

 

 

 

보통 다른 중국요리 전문점이나 음식점에서는

술이 4만원~5만원 하지만 여기는 25,000원이예요~

저렴하게 마실 수 있어요 ㅎㅎㅎ

 

 

 

날씨가 추워지면 생각나는 음식이 되었어요~

너무 매력적이고 맛있는 음식이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