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포크와 나이프

속초맛집추천- 동해안 문어의 참맛을 느껴요- 동해안참문어-

by marimari 2014. 9. 26.

 

 

속초맛집추천- 동해안 문어의 참맛을 느껴요- 동해안참문어-

 

 

 

 

 

 

 

속초 사람들도 좋아한다는 문어!!

 

속초에 문어를 제일 맛있게 먹을수 있는

동해안참문어에서 식사를 했어요~

 

 

 

 

 

 

속초에 사는 친척분이 소개시켜줘서

친척들과 다같이 갔는데요!!

여기 연예인도 왔었나봐요~~ ㅎ

 

 

 

 

 

 

 

메뉴는 당연히 문어 관련되거밖에 없어요!!

오로지 한길만 파는 사장님 ㅎㅎ

 

이런 집이 진짜 맛집인거죠!!

 

 

 

 

 

 

 

음식 기다리면서 심심하니까

문어의 효능도 보고!!

 

근데 문어가 맛만 좋은게 아니라

이렇게 효능도 있었다니

가끔 챙겨먹어야겠네요 ㅎ

 

 

 

 

 

 

 

새우장도 있었는데

반찬으로 조금 주셨는데

깔끔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저흰 우선 테이블마다 문어콩불을 시키고

같이 먹기위해서 통문어도 시켰어요!!!

 

문어콩불은 완전 푸짐해요

 

그냥 콩불을 먹어봤는데 이건 그것보다

배로 푸짐한거 같아요 ㅎ

 

 

 

 

 

 

 

콩나물위에 돼지고기와 문어가

가득 올라가 있는데

역시 콩나물은 끓으면 줄어들더라구요!!!

 

이 높은 층이 한순간 냄비 속으로 쏙 들어가요!!

 

 

 

 

 

 

 

고기도 신선하고

문어도 신선하고!!

 

이 양념장이 너무 맛있어요 ㅎ

 

 

 

 

 

 

 

점점 연기가 나면서

콩불이 끓어가는 사이에 우리는 통문어를 먹었어요!!

 

 

 

 

 

 

 

이게 바로 동해안참문어라고 해요!!!

 

항상 당일에 잡은 문어를 아침마다 공수해오신다고 하셨으니

이건 그날 잡은 문어랍니다 ㅎ

 

엄청 신선하면서

살이 탱탱해 보였어요!!!

 

 

 

 

 

 

먹기좋게 자르면

진짜 순식간에 문어가 사라져요!!!

 

좀 크게 잘라서 질기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오히려 너무 부드러워서

내가 먹는게 문어가 맞나 싶더라구요 ㅎ

 

 

 

 

 

 

 

이건 새우장인데

다른데와는 다르게 수염을 다 일일히 손질하셨더라구요!!

먹기가 너무 편했어요~

 

 

 

 

 

 

그리고 이건 굴 무침!!!

 

안그래도 맛있는데 겨울에 먹으면

더 맛있을거 같아요 ㅎ

 

 

 

 

 

 

 

비볐어요 ㅎㅎ

 

실감이 안나시죠?

 

 

 

 

 

 

 

이렇게 이렇게 비볏어요!!!!

이것도 은근히 기술이 필요한거 였어요!!!!

 

그리고 이렇게 섞고 나니까

점점 콩나물에서 물이 나와서 국물이 생기더라구요~

 

 

 

 

 

 

이렇게 국물이 나와서 보글보글 ㅎㅎ

 

 

 

 

 

 

 

 

 

먹기좋게 완성이 됬어요!!!

콩나물과 문어와 돼지고기를 같이 집어서

양념에 푹 담갔다가 한입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역시 신선한 문어가 들어가서 인지

그래서 더 맛있었던거 같아요!!

 

진짜 이 집이 맛집이었던게

우리가 먹는 사이에

근처 사시는 분들이 와서 포장을 많이해가시더라구요!!!

 

 

 

 

 

 

문어콩불을 다 먹으면

당연히 우동을 넣어서 먹어야 맛있데요!!

우동사리 추가후

바로 투하 ㅎㅎ

 

 

 

 

 

 

다시 보글보글 끓여서

다 익자마자

얼른 먹었는데

이건 문어콩불 먹을때와는 또 다른 느낌이었어요!!

 

소스는 같지만 먹는데 불고기와 문어가 아니라

우동이라 그런지 느낌이 완전 달라요!!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

 

만약 이곳을 2명이 가거나 4명이 갔으면

이렇게 푸짐하게 못먹었을거 같아요~~

 

거의 동해안참문어서 맛있는걸

제대로 즐기고 온 기분이랄까?

 

마지막 볶음밥까지 다같이 한숟가락씩 나눠먹으니

진짜 배가 터질거 같았지만

너무 기분이 좋았답니다!!!

 

이제 속초 가면 동해안참문어에서

당일 잡은 문어의 맛을 꼭 보고오세요!!

 

 

 

 

전국적으로 택배도

 가능하다고 해서

명함을 일부러 챙겨왔어요!!!

 

다른곳보다 저렴한

신선한 동해안 문어를 우리집까지 택배로 받아볼수있으니

속초를 못간다면

택배로 그 맛을 즐겨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