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포크와 나이프

서대산 맛집! 꼬리곰탕과 꼬리찜이 맛있는 옥천 맛집~ 가마솥소머리국밥!

by marimari 2013. 7. 25.





서대산 맛집! 꼬리곰탕과 꼬리찜이 맛있는 옥천 맛집~ 




가마솥소머리국밥!









지난번에 매운 갈비찜을 먹었었던 

가마솥소머리국밥에

다녀왔습니다~

계속 한 번 더 가고 싶었는데

기회가 안생기더라구요~

기회가 왔을 때 냉큼~다녀왔습니다 ㅎㅎ









전에는 제가 못보고 지나쳤었나봐요!

방송에도 많이 나온 모양이에요~

어쩐지!

처음 왔을 때도 제가 TV 어딘가에서 보고 온건데

아마도 저랑 비슷한 사람이 많겠죠? ㅎㅎ

찜요리전문으로 방송을 탔으니

오늘은 찜요리를 먹어야 겠군요!









전에 왔을 때는 그냥 무심코 지나쳤던 것들을

오늘 다시 보고 가게 되네요~

입구에 가마솥이 있고

불이 있는 것을 보면

아마도 여기서 탕이나 다른 요리들이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클래식하네요~ㅎㅎ









나무들이 잔뜩 쌓여있는데~

다 참나무라고 해요~

아까 가마솥이 있는 아궁이에 불이 있는 거 보셨죠?

다 땔깜으로 사용되나 봐요!

장작은 누가 패는 걸까요?

설마 사장님이? ㅎㅎ









꼬리찜과 꼬리곰탕을 주문했어요~

꼬리찜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의 꼬리를 이용해서 만드는 요리에요!

소 한 마리당 한 개 밖에 없는 꼬리라서

좀 귀한 재료라고 해요~

보통은 소꼬리 하면 꼬리곰탕을 떠올리게 되는데

요새는 꼬리찜도 많이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갈비찜도 참 맛있지만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걸 먹는다고 한다면!

꼬리찜을 추천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원래부터도 꼬리찜을 먹을 생각이었지만

 그 이야기를 들으니 더 맛있는 것 같고

시키길 잘했다는 생각도 들고

아무튼 그랬어요 ㅎㅎ









맛을 이야기 하자면

소고기 답게 구수하면서 깊은 맛이 나요~

양념도 따로 노는 게 아니라

고기속에 잘 배여있어서 그런지

고기의 속살이랑 함께

깊은 양념맛이 납니다~

그리고 육질은 쫀득하고요!









꼬리곰탕은 맛이 진했어요~

근데 좀 특이했던게 국물에서 인삼 맛이 조금 나더라구요?

보니까 여기에서는 요리마다 인삼을 쓰신다고 해요!

그래서 요리마다 인삼맛이 조금씩 나고

특이 국물이 있는 탕 종류의 음식에는 인삼 맛이 더 난다고 해요~









숟가락을 넣기 전에는 몰랐는데

숟가락을 넣고 보니 묵직한게 걸렸어요~

곰탕안에 건더기가 대박~ㅎㅎ

곰탕 국물이 진하면서 깊은 맛이 나는 데다가

안에 들어있는 건더기도 많아서

한 그릇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아참! 빼먹고 지나갈 뻔 했는데~

아까 처음에 가마솥 사진 보여드렸죠?

제 추측이 맞았어요~

가마솥소머리국밥은 가마솥을 참나무로 끓여서

사골을 우려내는 데 4시간마다 번갈아 옮겨가며

24시간 우려낸다고 해요! 

자부심이 강한 목소리로 이야기 하셨어요 ㅎㅎ

다른 첨가물도 넣지 않기 때문에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요리들이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시기 위해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보양식을 찾으신다면

가마솥소모리국밥을 찾아보세요~

꼬리찜과 꼬리곰탕도 맛있지만

갈비찜도 맛있는 곳입니다~









가마솥소머리국밥


댓글